동탄국제고 1학년 김지유

안녕하세요, 저는 약 3년 반 가량 ALP수업을 중심으로 문법, 단어 마라톤, 아너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해온 학생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제가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점과 도움이 되었던 점 등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수강 초기엔, 발표하는게 두려워서 잔뜩 웅크리고 앉아있었습니다. 답을 딱 딱 말하고 술술 써내려가는 언니 오빠들을 신기하게 바라보던 경험이 돌아보면 저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ALP수업에서 발표식 수업에 익숙해지다 보면,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데에 더 능숙해질 뿐더러, 서로의 실력을 눈으로 보아 가며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지게 말을 하는 친구들도 많지만, 누구나 처음엔 어색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될 거에요.

저희 학원에는 특이한 과제 방식이 있는데, 바로 자신의 스피치를 녹음하는 것입니다. 3년 반동안 수업을 수강하면서 느꼈던 점은, 과제가 정말 큰 연습이 된다는 점입니다.수업에서 지식을 쌓고 이론을 배운다면, 실전과 연습은 팔할이 과제를 하면서 진행이 됩니다.. 내가 직접 말해보고 즉각적인 대응을 연습해보아야 정말 실력이 늘 수 있는데, 제한된 수업 시간 안에 선생님께 많은 정보와 피드백을 얻고, 과제를 통해서는 얼마든지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제를 소홀히 한다면 애초에 수업에서 최대의 것을 얻어갈 수 없으며, 결국 실력 향상도 저조할 수 있습니다.

매 수업마다 스크립트나 기출문제, 발췌기사 등 다양한 자료를 받으실 건데, 이것들을 꼭! 잘 모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당연히 복습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저도 복습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고 생각해서 받은 종이를 모아만 두고 꺼내보지 않았었는데, 수업을 계속할수록 실력 향상에 복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친구들의 비결은 복습이라고 선생님이 늘 강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옛날에 풀면서 너무 어려웠던 지문이 지금 꺼내보면 잘 풀리는 것을 보며 실력을 확인하기에도 좋고, 동기부여가 됩니다. 종이 모아진 것을 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너무나 좋은 학습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표현노트도 따로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TED강의를 공부하면, 원어민들이 쓰는 표현이나, 전문 용어 등을 빈번히 접하실 겁니다. 가볍게 넘기시지 마시고, 이것들이 모이면 정말 엄청난 양임을 기억하시길 바래요 저는 작은 노트를 수업에 가지고 다니면서 새로운 표현과 단어 등을 모았습니다. 노트를 뒤적거리다보면 저절로 외우게 되고 결국 사용하는 어휘의 폭과 질이 향상하게 됩니다!

————————————————

영어 공부 이외에도, 가치관이나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선생님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요. 여담이지만, 저는 몇 년 전에는 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우와.. 이러곤 금방 잊어버리곤 했는데, 이제는 오래오래 마음에 남더라고요 실력이 너무 늘지 않는 것 같거나, 또는 반대로 이젠 충분히 잘하게 됐다고 착각이 들 때마다 한번씩 마음을 다잡아주시고, 격려해주시기도 합니다. 저는 3년 반동안 거의 Aaron 선생님과만 수업을 해왔기 때문에 정말 여러면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얼마 전에는 번역시간에 제 문체가 선생님것과 닮아있는 것을 보고 놀란 기억이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늘 더 좋은 교육을 위해서 새로운 수업 방식을 과감하게 시도하시는 선생님 덕분에 DDC는 갈수록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해줍니다

학교 내신, 수능만을 위한 영어가 아니라, 정말 더 장기적으로 삶을 바라보았을 때 필요한 ‘도구’로써의 영어를 배우게 됩니다. 문법이론을 배우고 한국식 내신 반은 따로 있긴 해도 전반적으로는 정말 내가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언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어려운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도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마음으로 과제를 열심히 수행하고 정말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신다면, 어느 순간 정말 달라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졸업생 후기”를 남기기에는 저 또한 아직 배울 점이 너무 많고 누구에게 조언을 해줄 입장이 못 되는 것 같아 부끄러운 마음이었습니다. 그래도 선생님의 요청으로 여러분의 DDC 수강, 영어 공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글을 올려 봅니다. 본인만 준비된 마음이 있다면, 수업을 통해서 놀라울 정도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